학과소개

학과소개 및 교육목표

영남대학교 일어일문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학과는 국제화·개방화 시대의 요구에 따라 일본어학과 일본문학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일본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학문적 시야를 넓히고, 일본과의 교류에 이바지 할 인재를 양성합니다. 더 나아가 21세기 국제화시대에 요구되는 국제적인 지식과 안목을 갖춘 전문가와 국내·외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역사, 문화, 사회적으로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나라이므로, 어학, 문학, 역사, 문화 등을 비교·연구해 볼 수 있는 국문학, 국사학, 사학을 부·복수 전공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일어일문을 전공으로 하며, 정행학, 경제금융학, 경영학, 국제통상학 등의 전공을 선택한다면 유리할 것입니다.

현재 일어일문학과는 여러 일본대학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특히 나라(奈良)교육대학과 오이타(大分)대학에서는 매년 문부과학성 정부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고 교환유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명문대학인 메이지(明治),츄오(中央), 시즈오카(靜岡), 히로시마(廣島) 등 일본 각지의 자매학교에서 일본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일본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1년간의 교환유학에 매년 일어일문학과 학생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